존경하는 원주대성 중•고 동문님께
안녕하십니까?
저는 원주 대성 중•고등학교 총동문회 25대 회장을 맡고 있는 대성고 23회 졸업생 정 동 기입니다.
우선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성인으로서 열심히 활동하고 계시는 동문님께 경의를 표하고 지면으로나마 인사를 올립니다.
우리 대성은 1954년 전쟁의 폐허 속에서 “참되자”라는 교훈을 삼아 설립자께서 학교를 설립해서 지금까지 4만여 동문을 배출한 명실상부한 원주를 대표하는 사학의 명문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그동안 우리 동문은 학창시절 배운 “참되자”라는 교훈을 가슴에 새기며 합참의장, 육군참모총장, 한국은행총재, 해수부장관 등 국가를 이끌어가는 인물을 비롯해 보이지 않더라도 사회 각계각층에서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많은 인재를 배출하였습니다.
우리 동문회도 그동안 수많은 선배님들의 애정과 열정으로 성장 발전하여 왔으며 저는 지난 10여 년간의 대성동문장학재단을 맡아오다가 이번에 25대 총동문회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동문님들께 어떻게 봉사하고 우리 동문의 결집을 위해 어떤 일을 할 것인가 수많은 고민을 해왔습니다.
그동안 선배님들께서 해 오신 일을 계승, 발전시켜야 함은 두말할 나위가 없고 좀더 실질적인 사업을 통해 우리 동문님들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야겠다고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 제일 중요한 과제가 “동문회관 건립 사업”입니다.
그동안 우리 동문회는 사무실도 없던 시절에서 선배님들의 노력으로 사무실을 마련하여 왔으나 한임기내 두세번 이사를 하는 등 우여곡절을 겪다보니 귀중한 자료의 소실은 물론 구심점이 되지 못해 왔으며 최근 전세에서 월세로의 변화가 시대적 흐름으로 되다보니 더 이상 회관건립을 미룰 수는 없겠다는 결론을 내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것이 쉬원 일은 아님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동문님들이 힘을 합쳐 주신다면 불가능한 일도 아니기에 시작을 했습니다. 몇몇분의 고액기부도 중요하지만 보다 많은 동문님들의 참여가 이루어 질 때 그 뜻은 더욱 빛날 것입니다. 우선 1차 목표로 5억을 설정해서 방법은 일시금기탁 또는 월 몇만원 씩이라도 1년 또는 2년 납입하는 C.M.S 방법 중 택 1하시면 됩니다.
이미 많은 분이 참여해서 한 달도 안돼어 이미 9천여만의 모금이 이루어 졌습니다. 이 귀한 자금으로 신축 또는 매입 중 최적의 방법을 모색하겠습니다.
동문님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합니다. 감사합니다.
원주대성중•고등학교 총동문회
회장 정 동 기 올림